예산군의회, 어린이 모의의회 열어
예산군의회, 어린이 모의의회 열어
예산초 학생들, 의회 회의절차·진행방식 직접 체험
  • 이운엽 기자
  • 승인 2011.10.0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예산군의회(의장 김석기)는 지난 6일 민주적 토론문화를 정착하고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예산초등학교(교장 인성열) 5~6학년 학생 임원 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모의의회는 사전에 준비한 시나리오로 예산초 학생회장과 부회장 등 학생 임원들이 역할을 분담해 진행됐고 교육사회과장이 발의한 ‘초등학생 PC방 출입시간 제한의 건’을 상정, 제안설명과 검토보고 등 열띤 토론과 함께 의견제시, 표결 등 의회 회의절차 및 진행방식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인성열 교장은 “어린 학생들에게 회의 진행과 방식 등 좋은 경험을 살려 학생 임원회의에서도 적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모의의회 의장을 맡은 홍혁기 학생은 “지역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에서 모의의회를 열게 돼 기쁘다”며 “오늘 모의의회를 통해 지방자치를 올바로 이해하고, 지역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산초등학교 어린이 모의의회를 처음부터 지켜본 김석기 예산군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하면서 “장차 지역발전을 선도할 훌륭한 일꾼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