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개별공시지가 주민설명회
부여, 개별공시지가 주민설명회
지가산정 공신력 제고… 주민의견 적극 수렴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1.10.11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임천면 개별공시지가 주민설명회 장면.
[부여] 부여군이 개별공시지가 산정의 공신력을 제고하고 주민 행정참여의 일환으로 도입한 개별공시지가 주민설명회를 잇따라 열고 군민 의견 수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11일 규암농협 은산지점 회의실에서 규암 및 은산지역 이장단협의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별공시지가 주민설명회를 갖고 지가산정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설명회는 개별공시지가 관계 공무원 및 해당 지역을 담당하는 감정평가사가 공동으로 주재한 가운데 개별공시지가의 개념에서부터 토지보상과 지가와의 연계성, 각 지역별 지가현황 및 향후 전망 등에 이르는 자세한 설명과 함께 평가사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져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됐다.
앞서 군은 개별공시지가 조사와 검증 과정에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키 위해 군민의 대표로 구성된 공시지가 주민참여단제도를 운영한 결과 지난 7월 1일 기준 1699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동안 단 한 건의 이의신청도 접수되지 않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앞으로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과 제안 등을 내년 개별공시지가 산정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으로 앞서 열린 지난 6일의 임천면 주민설명회 외에도 내년 개별공시지가의 기준이 되는 표준지 공시지가 산정이 완료되는 내달까지 읍·면별 순회설명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