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누수 ZERO에 도전
민원처리 누수 ZERO에 도전
민원 품질행정 매뉴얼 발간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7.3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민원행정의 높은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민원 품질행정 매뉴얼을 발간했다.
창구즉결 및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공무원들의 고객감동 행정 구현의 길잡이 역할을 담당할 이번 매뉴얼은 창구응대요령, 민원행정의 개념과 특징, 민원업무 처리 매뉴얼, 어디서나 민원처리목록, 민원구비서류 감축 대상, 정부민원 콜 센터 서비스 등을 수록했다.
특히 민원봉사실 근무자 24명 61종의 민원처리 매뉴얼은 업무담당자의 출장·연가·교육 등으로 인한 부재중이나 인사발령에 따른 업무인수·인계시의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어 행정의 누수현상을 방지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민원담당공무원들이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정확하게 숙지함으로써 폭 넓고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각종 민원사무를 보다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신뢰받는 민원행정의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민원봉사실은 매주 목요일 친절교육을 통해 다시찾고 싶은 민원봉사실을 만들고 있으며, 시대에 걸맞는 행정시스템을 구축해나가 고객감동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도청소재지 홍성군이 행정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이번 민원 품질행정 매뉴얼은 “기뿜두배 고객만족”을 목표로 추진하는 민원행정의 시작이라면서 “새로운 출발 미래홍성 건설”을 위해 한 차원 높은 민원행정의 서비스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