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심폐소생술 보급 총력
예산, 심폐소생술 보급 총력
각종 지역행사에 심폐소생술 교육장 설치 운영
  • 정신수 기자
  • 승인 2007.07.3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소방서는 각종 지역 문화 행사장 및 축제장에 심폐소생술 교육장을 설치,심폐소생술 보급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사진은 심폐소생술 교육 장면)
[예산] 예산소방서(서장 이종수)는 각종 지역 문화 행사장 및 축제장에 심폐소생술 교육장을 설치하고 심폐소생술 보급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오는 4, 5일에 예당관광지 일원에서 개최하는 예당호반축제와 6일부터 3일간 덕산온천지구에서 실시하는 충청남도 농업경영인대회에 참가한 농경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과 심폐소생술을 보급할 계획이다.
소방서에 따르면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물놀이 안전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물놀이 안전수칙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장을 설치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심장정지후 3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면 소생률이 75%이상으로 환자 발생초기에 주변사람에 의한 신속한 심폐소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주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심폐소생술 교육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소방서는 주민 개방 심폐소생술 교육장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신청은 예산소방서 (330-43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