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 자우림 8R 중간점검 1위
‘나가수’ 자우림 8R 중간점검 1위
호주에서 부르고 싶은 노래… 강산에 ‘…라구요’
  • 【뉴시스】
  • 승인 2011.10.1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자우림’이 MBC TV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8라운드 중간점검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나는 가수다’는 지난 9일 방송된 8라운드 1차 경연에 이어 중간점검이 이뤄졌다. 2차 경연이 호주에서 열리는 만큼 ‘호주에서 부르고 싶은 노래’라는 주제로 선곡이 이어졌다.
1차 경연 4위였던 그룹 ‘자우림’은 중간점검에서 강산에(46)의 ‘…라구요’를 불렀다. “들으면서 가슴 찡하면서도 슬픈 것이 아닌, 가슴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그룹 ‘바이브’ 멤버 윤민수(31)는 한국 전통 민요 ‘아리랑’으로 중간평가 2위에 랭크됐다. “기존에 있던 아리랑을 생각하면 안 된다. 가사와 멜로디를 재해석할 예정이다. 사랑 노래를 연상하면서 들어줬으면 좋겠다. 약간 읊조리는 듯한 느낌으로 부를 생각이다”고 편곡 방향을 설명했다.
바비킴(38)은 김현식(1958~1990)의 ‘사랑 사랑 사랑’으로 3위의 성적표를 받았다. “그냥 즐기면서 부르고 싶다”고 무대에 올라 노래를 완창했다. 다른 가수들이 1절만 선보인데 비해 2절까지 불렀다.
바비킴은 지난 9일 진행된 8라운드 1차 경연 듀엣 미션에서 힙합그룹 ‘부강킹스’의 주비트레인(33), 간디(35)와 함께 조영남(56)의 ‘물레방아 인생’으로 1위에 올랐다. 따라서 이번 중간점검으로 8라운드 상위권 가능성을 높였다.
김경호(40)는 고한우(40)의 ‘암연’을 불렀다. “나만의 스타일을 절제하는 창법을 보여주겠다. 김경호 하면 샤우팅 창법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이번 노래는 곡의 슬픈 느낌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김경호는 “저번에 파워풀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번에 조용한 편곡을 했을 때 안 어울린다고 생각할까봐 걱정이다”며 “내가 갖고 있는 파워풀한 느낌은 뒷부분에 나올 것이다”고 귀띔하며 4위를 차지했다.
1차 경연에서 7위를 맞본 조규찬은 최성원(57)의 ‘이별이란 없는 거야’로 5위에 머물렀다. 또다시 하위권이다.
6위는 신승훈(43)의 ‘미소 속에 비친 그대’를 부른 장혜진(43)의 몫이다. 인순이(54)가 중간점검에 불참했기 때문에 사실상 최하위다. “이 노래 나왔을 때 나 또한 굉장히 팬이었다. 편곡을 많이 하지는 않았다. 곡자체가 원래 도입부를 기대하겠지만 후렴구부터 시작했다. 색다르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2차 경연에 앞서 자신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