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학생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예산, 창의·인성교육 교원 연수
  • 이운엽 기자
  • 승인 2011.10.30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예산교육지원청 3층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감 43명 및 초등학교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2011학년도 창의·인성교육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도교육청 창의인재육성과 박대규 장학사와 공주교대부설초 김주현 교사를 강사로 초대해 창의·인성교육 교수학습과정안 적용과 학교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통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과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박대규 장학사는 창의인성교육의 기본방향, 교수학습설계요소, 교수학습과정안 구현, 충남교육의 창의인성 교육방향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김주현 교사는 초등학교 단계에 맞는 교수학습방법 및 교실 속에서의 창의인성교육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며 자세히 설명했다.
이명호 교육장은 “창의성교육과 인성교육의 독자적인 기능 뿐만 아니라 동시에 두 교육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서 올바른 인성과 도덕적 판단력을 구비한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우리 교육의 과제”라면서 창의·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예산교육지원청은 창의·인성교육 연수활성화를 위해 학교별 업무담당자 및 각 학교급 교장 선생님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교별 전달연수를 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창의·인성교육 마인드 확산과 자료개발의 일반화로 학교 현장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