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상징조형물로 홍성 알리기 나서
관광 상징조형물로 홍성 알리기 나서
‘웅비의 터’·‘풍요’ 고속도로 휴게소 설치 예정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1.10.31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홍성군이 역사인물과 문화유적의 고장 홍성을 상징하고 축산군인 홍성을 알릴 수 있는 상징조형물 2점을 선정해 서해안고속도로 홍성 상·하행 휴게소에 각각 설치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9개 업체에서 제안된 작품에 대한 관련분야 전문가로 심사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지난달 25일 심사한 결과 작품명 ‘웅비의 터’와 ‘풍요’가 각각 선정됐다.
작품명 ‘웅비의 터’는 역사·문화가 살아 숨쉬는 충절의 고장인 홍성이 갖는 지역적인 특성과 미래 지향적인 홍성의 모습을 조형적으로 형상화하여, 산과 들, 그리고 바다가 공존하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역사의 숨결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조양문을 역동적이고 상승감 있게 표현하여 서해안 중심도시로서 끊임없이 성장 발전하는 홍성의 미래를 상징한 것이다.
또 ‘풍요’는 축산군인 홍성의 이미지와 누구나 쉽게 다가가고 편히 쉴 수 있는 친화적인 공간으로서 워낭(소방울)을 형상화해 소와 돼지의 형상을 투조 및 환조 형식으로 표현해 공간을 최대한 살리며 끊임없이 성장·발전하는 축산홍성의 미래를 상징해 평가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작품을 서해안고속도로 홍성 상행휴게소에 ‘웅비의 터’를, 하행 휴게소에 ‘풍요’를 각각 설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