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밀 자급, 당진군이 책임진다
국산 밀 자급, 당진군이 책임진다
신평면 일대 53ha 조성
  •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1.11.01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밀 재배단지 조성 사진
[당진] 당진군농업기술센터는 우리나라 밀 자급률의 증진을 위해 당진군 신평면 매산리 일대 53ha에 국산 밀(품종: 금강밀)을 파종하고 있다. 밀 자급생산단지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시범사업은 재배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하여 농가의 지속적인 밀 재배를 가능 하게 함으로써 국산밀의 자급률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평면 매산 밀 재배단지 정우찬 회장은 “당진군에서 처음 53ha의 넓은 면적을 만큼 위험부담이 있겠지만 우리나라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해 모두가 힘을 합치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라고 밀 자급생산단지의 성공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쌀 생산량 1위, 논 면적 2위의 곡창지대인 당진군에서 밀 자급생산단지 육성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된다면 우리나라의 식량자급률 향상을 크게 기대해볼만하다.
이에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벼 수확 후 휴경이 되는 논에 밀을 재배하므로 토지 이용도를 높이고, 밀 수확을 통한 농가의 수입증진과 국산 밀의 생산량 증가를 통한 식량자급률 향상 등 1석 3조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국산 밀의 재배기반이 안정적으로 정착 된다면 국제 밀 파동 등 식량안보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과거와 달리 큰 폭의 가격인상 등 서민경제의 피해를 억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