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국영화 쏟아진다
8월, 한국영화 쏟아진다
화려한 휴가·디 워 ‘흥행몰이’기담·리턴 등 개봉 앞두고 주목
  • 【뉴시스】
  • 승인 2007.08.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휴가와 디 워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을 물리치고 흥행몰이를 하면서 그동안 숨죽이고 있던 한국영화들이 기지개를 펴고 있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이어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의 위세가 워낙 강했기에 그 여파를 피하려했던 다종다양한 한국영화들이 줄줄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화려한 휴가와 디 워에 가려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지는 못하지만 8월 개봉하는 한국영화들은 에로부터 멜로에 코미디, 공포와 스릴러까지 뷔폐처럼 다양하게 펼쳐져 있다.
지난달 30일 개봉한 에로영화 이브의 유혹은 지난해 케이블과 극장, 방송이 연계돼 공포영화를 만들었던 사례의 재연이다.
메가박스에서 순차적으로 개봉하고 OCN에서 방영되는 이브의 유혹은 에로틱 스릴러를 표방,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여인들이 남성을 꾀어내 결국 파멸로 이끈다는 내용이다.
디 워와 함께 1일 개봉한 기담(사진)은 그동안 국내 공포영화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슬픈 공포물이다.
40년대 경성의 한 병원을 배경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그린 기담은 어떠한 슬픔도 죽음으로 이겨낼 수 있다는 전제 아래 이야기가 진행돼 무서우면서도 한줄기 눈물이 흐르게 만든다.
오는 8일에는 코미디와 스릴러라는 두 가지 밥상이 차려진다. 두사부일체의 정준호와 가문의 위기의 김원희가 만난 사랑방선수와 어머니는 대중에게 이미 익숙한 사랑방손님과 어머니를 각색한 작품이다.
김명민이 하얀거탑에 이어 또 다시 의사가운을 입은 리턴은 수술 중 각성이라는 이색소재를 다룬다. 어릴 적 수술을 받다가 깨어나 겪었던 고통으로 나중에 그와 관련된 사람을 모두 죽이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리턴은 추리적인 요소에 스릴러가 더해져 색다른 볼거리를 준다.
15일에는 웃음연기의 대가 임창정과 쩐의 전쟁의 박진희가 호흡을 맞춘 만남의 광장이 대기하고 있다.
또 영화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는 어떤 의미에서는 화려한 휴가와 디 워에 이어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올드미스 다이어리에서 몽롱한 매력을 발산했던 예지원은 23일 독특한 코미디 영화를 가지고 관객을 맞는다.
23일로 개봉이 연기돼 올 여름 마지막 공포영화가 된 두 사람이다 또한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전생의 업 때문에 주위에 있는 두 사람이 자신을 죽이려한다는 내용인 두 사람이다는 원작을 어떻게 각색하느냐에 따라 좋은 결과를 낳을 지, 나쁜 결과를 낳을 지 가늠할 수 있는 또 다른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