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상황 한눈에 알 수 있어요”
“민원처리상황 한눈에 알 수 있어요”
부여교육청, 알리미시스템 활용 민원상황 통보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8.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교육청은 민원인들의 민원신청에 따른 접수 및 처리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육민원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자 민원처리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충남교육알리미시스템을 활용한 민원처리상황 서비스는 민원 접수로부터 민원처리시까지의 각 단계별 처리현황을 민원인의 핸드폰으로 전송하는 한 발 앞선 행정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민원인들은 각자 신청한 민원이 제대로 접수가 되었는지 처리가 잘 되었는지를 한 눈에 알 수 있어 막연한 기다림 보다는 단계별 처리현황을 알려주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로 인해 궁금증 해소 및 교육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민원처리상황 메시지를 받아 본 한 민원인은 “일반 가전제품 서비스센터에서 오는 문자메시지는 받아 보았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교육청에서의 민원처리상황 메시지를 받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며 “비록 간단한 문자서비스이기는 하지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교육에 대한 신뢰감도 높아졌다”며 문자메시지 서비스에 만족감을 표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고객만족, 고객행복, 고객감동이라는 목표아래 운영되고 있는 교육사랑 열린민원실을 통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며, 민원인을 위한 행복한 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민원제도개선 노력뿐만 아니라 항상 고객의 입장에 선 열린 민원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