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최고 충남 축산물 ‘포크빌 포도먹은 돼지’ 선정
소비자가 뽑은 최고 충남 축산물 ‘포크빌 포도먹은 돼지’ 선정
도 브랜드 경진 최우수… 인센티브 5억원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1.12.2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축산물 브랜드인 포크빌 포도먹은 돼지가 소비자가 꼽은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21일 충남도에 따르면 대전·충남양돈농협(조합장 이제만)의 ‘포도 먹은 돼지’는 농림수산식품부가 개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브랜드로 선정하고 5억원의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다.
이번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인증 받은 브랜드 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게 된다.
또 토바우사업단(단장 안종화)의 토바우와 논산계룡축협(조합장 임영봉)의 장군포크가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돼 각각 1억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브랜드 경영체 지원 사업 실적 평가에서는 논산계룡축협이 돼지분야 우수상 수상 경영체로 선정, 인센티브 8억원을 지원 받는다. 또 토바우사업단과 대전·충남양돈농협은 각각 장려상 수상 경영체로 선정돼 3억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한우분야 토바우사업단은 1등급 이상 출현율과 사육·규모·방역,계약출하율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양돈분야 대전·충남양돈농협은 1등급 이상 출현율과 사육·규모·방역, 계약출하율 등에서, 논산계룡축협은 브랜드 소매 판매비율 1등급 이상 출현율, 직거래행사 참여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브랜드 경영체 지원 사업 평가는 농식품부가 매년 자금을 지원하는 브랜드 경영체를 평가, 순위를 정해 시상하고 있다.
박영진 도 축산과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도내 축산물 브랜드의 무더기 수상은 우수한 품질을 입증 받은 것이며, 이는 판로 개척 및 안정적인 소비기반 확보로 이어져 축산농가 소득증대 효과까지 기대된다.”며 “도는 앞으로도 고급육 공급 능력을 갖춘 브랜드 경영체를 집중 육성,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통해 전국 최고 명품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22일 경기도 안성 농협중앙회 안성교육원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