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영, TV 단막극으로 ‘새출발’
문근영, TV 단막극으로 ‘새출발’
매니지먼트사 김종도 대표, 최근 영화 주간지 인터뷰 밝혀
  • 뉴시스
  • 승인 2007.01.31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근영(20)이 낮은 데로 임한다. 톱 영화배우를 고집했던 문근영을 TV 단막극에서 볼 수 있다.
문근영의 매니지먼트사인 나무엑터스 김종도 대표는 최근 영화 주간지와 인터뷰에서 “‘드라마시티’나 ‘베스트극장’같은 TV 단막극 중에서 문근영이 할 만한 게 있으면 골라보겠다. 정말로 할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자칭 ‘톱스타’의 단막극 출연선언은 신선한 선택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타권력이 일반화된 분위기, 과도한 몸값 요구, 같은 소속사 연기자 끼워넣기 등이 판치는 업계 현실에서 “믿지 못 하겠다”는 반응까지 나오고 있다. 과거 MBC가 사운을 걸고 미니시리즈 주인공 출연을 읍소했지만 매정하게 거절했던 문근영 아닌가.
이번 나무엑터스의 생소한 전략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는 데 성공했다. 영화 ‘사랑따윈 필요없어’의 흥행실패와 출연 CF 표절 의혹으로 비난에 휩싸인 문근영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게 됐다.
영화에서 실패한 후 TV로 복귀하는 경우는 여러 배우들의 예에서도 볼 수 있듯 일반적이다. 하지만 단막극을 고려한다는 것은 허를 찌르는 전략이 아닐 수 없다.
문근영의 단막극 출연은 필연일 수 있다. 영화배우의 드라마 출연은 비록 불가피한 경우일지라도 연기자의 자세 측면에서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특히 연기력이 완성이 안 된 어린 배우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 전혀 다른 차원의 제작방식이라 연기호흡을 만드는 것이 흐트러질 수 있다.
하지만 한 편을 총체적으로 만드는 단막극의 호흡은 영화와 일치한다. 더구나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TV용 영화(Made for TV Movie)’라는 말까지 듣고 있는 단막극이다. 자유로운 단막극 소재로 배우 이미지를 실험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