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도시 서구 위해 밑거름 다진다”
“일류도시 서구 위해 밑거름 다진다”
윤원식 서구 문화공보실장
  • 고일용 기자
  • 승인 2007.02.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구정 성과는
▲우리는 지난해에 서구의 중장기 발전계획인 ‘서구비전 2020’의 기본계획 수립하고 2020년까지 대한민국 삶의 가치 초일류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고 년차별로 착실하게 추진하고 있다.
또 전국제일의 모범자치구 실현을 위해 서구 브랜드 슬로건을 ‘퍼스트 서구’로 제정하고 도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 올해 중점 홍보 계획은?
▲서구의 금년도 중점 홍보계획은 주요구정의 운영 방향인 4대 추진의지와 그 실현을 위한 7대분야 주요시책 홍보에 역점을 둘 것이다.
이에 사실에 근거한 구민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보도자료를 제공, 기자 간담회와 언론기관을 통한 구정 방향 제시 및 홍보, 사안에 맞는 보도자료, 사진, 시의성 있는 정보제공 등 다양한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 금년도 구정 운영방향은
▲서구의 올해 운영 방향은 4대 추진의지에 따라 첫째, 전 직원이 실시간으로 현장 확인을 통해 구민들의 불편한 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해 처리하고 둘째, 성과를 지향하는 혁신행정으로 민원을 긍정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하는 혁신적인 마인드로 재무장하겠다. 셋째, 서구비전 2020 계획과제 실천을 통한 서구의 미래상을 설정해 환경보전계획 및 지역사회복지 5개년 계획과 더불어 주민과 함께하는 21세기 문화복지 도시를 실현하며 넷째, 주민과 함께하는 숲과 공원이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녹지 공간 정비로 공원의 이용성 및 접근성 제고와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환경생태 도시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 홍보책임자로서의 소신이 있다면
▲나는 홍보 책임자로서 언론과 우리구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원만히 이루어지도록 매개체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구정의 주요시책사업 추진이 홍보의 관점에서 언론에 어떻게 평가될 것인지에 대한 사전 평가, 주요 언론의 태도변화를 비롯한 환경변화의 신속한 파악 및 대처, 여론과 같은 외부의 환경변화 중 의미있는 변화를 해당부서와 협조해 구정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보공급자의 역할 수행을 해내갈 것이다.
- 구정추진을 위해 바라는 점은
▲나는 구민의 의견을 구정시책에 반영되도록 하고 다시 구정시책의 추진내용을 구민에 이해시키는 쌍방향 균형 모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는 결국 우리 서구가 지방자치의 표준모델이 되고 일류도시 서구가 되기 위한 밑거름이며 또 이를위해 임무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