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곁으로 가는 의회 전달 노력할 터”
“시민곁으로 가는 의회 전달 노력할 터”
대전시의회 공보실 한병수 계장
  • 권기택 기자
  • 승인 2007.02.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의회에 대한 정책 홍보방향은
올해 대전시의회가 추진할 주요 의정방향은 ‘시민속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을 펼쳐나가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같은 의정방향을 시민들에게 적극 알리는데 올 한해 의정홍보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시민속으로 함께하는 의정을 펼쳐나가고자 노력하는 19명 의원들의 땀흘리는 모습과 또한 보다 나은 의정수행을 위해 뒷받침하고 의회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의회사무처의 모습을 신문사, 인터넷뉴스, 방송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해 시민들에게 의회의 본연의 모습을 알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해가겠습니다.
저희는 의회에서 일어나는 긍정적인 면은 물론이고 의정활동 과정에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불미스런 사건이나 사고 등도 여과없이 시민들에게 알림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중점 홍보계획은
지난 한해가 의원들의 연구하는 모습, 공부하는 모습을 시민들에게 각인시키는 한해 였다면 올해는 작년의 의정활동을 토대로 시민들 속으로 한발 다가서는 의회의 모습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올해 특히 새롭게 시행할 계획인 복지시설, 쓰레기 매립장, 대중교통시설 등 시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곳을 의원들이 직접 찾아다니는 분야별 현장체험을 하는 모습과 비보호 빈곤층, 노점상 등 제도권 밖의 아픔에 귀 기울이고 그늘진 곳에 관심과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는 모습 등과 같이 시민들과 함께하는 모습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가겠습니다.
의회가 시민과 늘 함께하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어 시민들이 친근하게 의회와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시민과 의회의 가교역할을 위한 홍보를 펼칠 계획입니다.
-홍보책임자로서의 자세나 소신이 있다면
의회의 의정활동상황을 가감없이 있는 그대로 의회에 대해 왜곡됨이 없이 시민들에게 알려줌으로써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주어야 한다는 것이 기본적인 생각입니다.
저희는 늘 객관적인 입장에 서서 의회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을 시민들에게 적기에 알려주고자 노력할 것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불미스러운 사건, 사고 등도 시민의 입장에서 서서 사실 그대로 정확히 알려줌으로써 옳고 그름의 판단은 시민의 몫으로 남겨두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해 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