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여권 통합신당, 나라 정립 위한 것”
“범여권 통합신당, 나라 정립 위한 것”
송영길 “점성술사처럼 예측해선 안돼”

유시민 ‘한나라 집권 가능 99%’ 비방
  •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2.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우리당 송영길 신임 사무총장은 20일 범여권에서 논의되고 있는 대통합 신당은 대선용 이합집산이나 지지도 하락에 따른 살아남기 위한 발버둥이 아니란 점을 분명히 했다.
송 신임 사무총장은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지금 논의되고 있는 대통합은 민주개혁세력 전체가 대선을 앞두고 대한민국이 나갈 방향을 정립키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송 총장은 그러면서 이른바 ‘제3의 후보’들의 신당 참여 가능성과 관련,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나 문국현 유한킴벌리 사장 등현재 거론되고 있는 잠재 후보들도 개발독재로의 회귀나 전반적인 보수화 경향을 두고 볼 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민주개혁세력의 고민들이 통합신당의 밑거름이 된다면 이들의 참여 가능성도 얼마든지 있다”고 말했다.
송 총장은 이어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이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한나라당의 집권 가능성이 99%라고 밝힌 데 대해 “현직 장관이 그런 말을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비방했다.
특히 “지금은 ‘될 것이다’고 점성술사처럼 예측하는 것보다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고 책임을 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손학규 전 경기지사도 언급했듯 누가 대통령이 되고 어느 정당이 집권하냐에 못지 않게 어떻게 하면 한국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것인가를 진지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송 총장은 ‘4.25 재보선’에서 범여권이 단일 후보를 내는 연합공천 가능성에 대해 “열린우리당이나 탈당한 분들, 민주당도 대통합을 얘기하고 있기 때문에 대통합 신당 논의가 얼마나 진전되냐에 달려 있을 것”이라며 신중한 입장을 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