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한미FTA 특위, 문서 유출 조사
국회 한미FTA 특위, 문서 유출 조사
중심당 “문건 유출 의원, 사퇴하라”
  • 김인철 기자
  • 승인 2007.02.2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특위는 20일 ‘한미 FTA 대외비 문건 유출’과 관련, ‘문서유출 사건조사 소위’를 열어 조사에 착수했다.
이와 관련 국가정보원은 유출된 협상 대외비 문건은 1부가 아니며 2부이며, 최근 열린우리당을 탈당한 최재천 의원과 한나라당 이혜훈 의원에게 배포했던 문건이 유출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 의원 측은 유출 여부에 대해 강력 부인했다. 국정원 측도 현재 조사중이기 때문에 누구의 문건이 유출된 것인지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국민중심당 이규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 국익과 직결된 자료는 어떤 경우라도 외부에 유출돼선 안된다”며 “만약 최 의원이 의도적으로 문서를 유출했다면 그 책임을 엄중히 물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 대변인은 “최 의원의 문서 유출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최 의원은 즉각 국회의원직을 사퇴해하고, 형사상 책임 또한 마땅히 져야 한다”며 “최 의원은 작년 초에도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 3급 기밀회의 자료를 공개한 장본인이기도 하다”고 꼬집었다.
따라서 그는 “국회 ‘문서유출 사건조사 소위’는 이 사건에 대한 진상을 철저히 조사해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국익이나 국가안보 보다 정파적 이익에 급급한 의원들은 이 일을 계기로 반성해야 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