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허가과, 공동주택관리비 지원대상 단지 선정
공주시 허가과, 공동주택관리비 지원대상 단지 선정
신관동 주공4차 아파트 외 4개 단지 대상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2.04.0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허가과(과장 노평종)는 관내 공주시 신관동 주공4차 아파트 외 4개 단지를 대상으로 올해 공동주택관리비 보조금 지원대상 단지로 최종 선정한다고 5일 밝혔다.
허가과에 따르면, 공동주택관리비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20일까지 지원신청을 받고 배점기준표에 의거 현지조사 후 공동주택관리비 지원심의위원회에서 사업의 적정성 여부와 지원대상, 금액, 순위 등을 심의, 지난 2일 최종 선정지를 확정하게 됐다.
이에 주공4차 아파트, 현대4차 아파트, 시영아파트, 대현맨션, 화신아파트 등 5개 단지에 담장 및 석축보수, CCTV, 모니터 교체, 지하주차장 경사로 보수 등의 사업을 위해 총 50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노평종 허가과장은 “이번 시행을 통해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와 지원을 위해 관리주체가 수행하는 공동주택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줌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도 공동주택관리비 지원대상단지 선정은 주택법에 의하여 건설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 중 사용승인 후 10년 경과된 단지가 해당되며 최근 5년 이내에 공동주택관리비 지원을 받은 단지의 경우는 우선순위에 해당하더라도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