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주민참여예산제 사업 본격 추진
유성구, 주민참여예산제 사업 본격 추진
지족교 환경 디자인 등 24개 사업 2억 8천만원 편성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2.04.0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는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반석천 지족교 교량하부 벽면에 디자인 벽화를 조성하는 지족교 환경 디자인 사업을 시작으로 이달 주민참여예산제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 지족교 환경디자인 개선사업은 지난해 도입된 주민참여예산제의 대표적 사업 중 하나로 일반 주민이 낸 사업계획서를 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전자투표로 선정된 사업이며 총 24개 사업 2억 8000만원이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됐다.
구는 6월까지 2000만원을 들여 반석동 지족1교 하부의 교각과 교대부분에 지역 대학의 디자인 전문가와 주민 참여를 통해 만들어지는 그림 타일을 입체적인 착시효과를 적용해 부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주 전문가 선정과 계약을 마치고 오는 20일과 30일 열리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반영해 디자인을 확정하고 내달 중 반석초 학생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연령층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그림을 공모해 수집할 계획이다.
6월 완공돼 쾌적한 공간과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이번 교량 하부 디자인 벽화를 설치는 환경 개선효과가 크고 주민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지족교 환경디자인 개선사업외에도 마을 공원 체육시설 설치, 공원 정자 설치 등 소소하지만 주민들이 필요로해 선정한 사업들이 이달중 주민 수요조사를 거쳐 시작된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올해 주민참여예산제를 보다 활성화해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내년 본예산에 편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