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학술정보관, 문화프로그램 진행
한남대 학술정보관, 문화프로그램 진행
‘영화로 떠나는 세계문화기행’… 매주 화요일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04.0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학술정보관(도서관)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영화로 떠나는 세계문화기행’이라는 주제로 8개국의 영화를 선정해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학술정보관 브라우징룸에서 함께 영화를 보고 토론하며 문화기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프로그램에서 상영되는 영화들은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인도네시아, 중국, 미국, 쿠바, 아르헨티나 등 8개국을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작품들로 10일에는 지중해의 나라 그리스로 여행을 떠나며 도날드페트리 감독의 ‘나의 로맨틱 가이드’가 상영된다.
진행을 맡은 한남대 정명기 교수(중국통상학과)는 독일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배낭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8개국의 지리적인 특징과 문화적 특징을 함께 소개한다.
영화와 여행에 관심이 많다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 학술정보관에서는 독서클럽도 운영하고 있으며 독서클럽은 매월 선정도서를 읽고 교수와 함께 토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16일에는 일본 창작동화와 애니메이션의 원천을 이해하기 위해 미야자와 켄지의 ‘주문이 많은 요리점’이 소개되며 미야자와 켄지의 작품을 연구한 일어일문학과 윤명로 교수가 토론회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