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의 빛과 소금’ 숨은인물 찾는다
‘부여의 빛과 소금’ 숨은인물 찾는다
군민추천 포상제 전격 시행… 연중 발굴 포상·격려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2.04.0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군은 각계각층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숨은 인물을 찾아내 포상와 격려를 통해 군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살기 좋은 행복한 부여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추천자격은 연중 개인 또는 단체 등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며 방법은 부여군 홈페이지을 통한 인터넷 접수와 부여군청 행정지원과로 우편접수 또는 방문 추천을 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타인의 재산과 생명을 구한 의로운 자, 재난 및 재해 방지와 복구를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한 자, 사회봉사와 이웃돕기 등 지속적으로 선행을 실천해온 일반 군민이 해당되며 독립운동, 보훈, 참전유공, 고도의 학술, 연구, 기술 등 소관부서에서 전문적으로 심사가 필요한 분야와 공무원이 직무와 관련해 세운 공적은 제외된다.
포상방법은 이용우 부여군수가 현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월례 조회시 등을 통한 정기격려와 테마별, 기획발굴 등 수시포상을 병행해 나가며 훈격은 군수 표창 또는 감사패로 전달한다.
정도기 행정지원과장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표창 대상자 추천을 받아 엄격한 공적 심사를 통한 긍정적인 포상 문화를 조기에 지역사회에 연착륙시켜 애향정신과 타의 귀감이 되는 수범사례로 전파하여 훈훈한 지역사회 기풍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