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디자인 공모 대상 선정
공공디자인 공모 대상 선정
공주·보령·계룡·논산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2.04.12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2012 공공디자인 공모사업 대상에 공주시와 보령시, 계룡시, 논산시 등 4곳을 선정했다.
이번 공공디자인 사업은 주민과 자치단체가 소공원이나 공중화장실 등 마을 공공시설물을 아름답게 꾸미고, 지역 정체성이 담긴 문화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공모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 전국에서 처음 시작했다. 올해 공모는 도시지역은 ‘유니버설공공디자인’ 분야로, 농어촌지역 ‘시골마을풍경스케치’ 분야는 3농혁신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시행했다.
유니버설디자인 분야에 이름을 올린 공주시는 ‘구도심 먹자골목 재생 프로젝트’를 내놨다. 공주시 중동 일원 구도심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 사업은 조형물 설치와 주변 환경정비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보령시 ‘대천 로데오 거리 조성사업’은 재래시장 주변에 공공디자인을 도입한다. 보령시 역시 유니버설디자인 분야 공모에 선정됐다.
계룡시와 논산시는 시골마을 풍경스케치 분야다. 계룡시 ‘농촌문화체험마을 가꾸기’는 엄사면 광석리 일원의 공공건물과 시설물, 담장 등을 개선했다. 논산시의 ‘양지뜸 도자기 굽는 마을 풍경스케치’는 연산 청동리 일원을 대상으로, 마을 입구 경관 정비, 마을길 미술관 가꾸기, 마을회관 경관 정비 등을 추진 내용으로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