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개최
제1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개최
축하와 격려로 시작하는 당당한 병역이행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04.3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노운)은 지난달 30일 육군훈련소 입소대대 연병장에서 제1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입영문화제는 병역이행이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것이라는 사회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입영장정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통해 다양한 입영문화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육군의장대의 신나는 모듬북 및 제식공연을 비롯하여 이정애무용단, 카르마 밸리댄스팀이 부채춤, 댄스,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입영장정과 가족들에게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실제 입영하는 장정과 가족들의 노래자랑, 사랑의 편지낭송은 사랑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밖에도 SOS 입영지원 센터 운영으로 입영하는 장정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병역이행 사진전, 사랑의 편지쓰기, 즉석사진 무료촬영 등 각종 부대행사는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은 금강 새물결맞이 백제보 관광안내를 논산시 부녀회는 방문자에게 무료로 음료를 제공하는 등 지역민도 함께 참여하여 입영문화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편 병무청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병무청에서는 다양한 축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으로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