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에 착공식
aT,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에 착공식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2.04.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30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인 나주시 금천면 동악리에서 신사옥 착공식을 가졌다.
aT 신사옥은 부지 1만8757㎡, 연면적 1만9012㎡의 지상 15층, 지하 2층 규모로, 사람과 자연을 하나로 조화시킨 ‘에너지 생산형 친환경 청사’로 건축된다.
건축공사시 지역건설회사가 총 건축공사비의 40%이상 공동도급하도록한 국가계약법에 따라, 건축공사비 약 277억원 중 138여억 원 이상을 지역건설업체가 수주하게 된다.
aT는 앞으로 지방자치단체, 지역 민간기업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 클러스터, 수출진흥 및 유통개선을 위한 R&D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사옥 건설에 광주·전남 지역업체를 적극 참여시킴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aT는 반세기 동안 농수산물 가격안정, 수출진흥, 유통개선, 식품산업육성 등 한국농업의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해온 공기업으로, 최근 국제 식량난에 대비한 국가곡물조달사업 등 국민 먹거리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향후 혁신도시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수 aT 사장은 “올해 회사명칭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 변경하고 사업영역을 크게 확대하는 등 제2의 창립을 맞았고, 오늘 본사 신사옥 착공식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면서 “수출진흥과 유통개선을 통해 우리나라 농업 경쟁력을 세계 수준으로 도약시키고 광주·전남 지역발전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