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마케팅촉진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중진공, 마케팅촉진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참가신청 받아… 10일 대전테크노파크서 진행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05.01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최덕영 본부장)은 지방 중소기업의 국내 마케팅사업 활용률 제고를 위해 2012년도 마케팅촉진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10일 대전테크노파크에서 각각 개최한다.
2012년도 정부의 내수 마케팅지원 시책에 대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실시하는 ‘마케팅촉진지원사업’ 및 ‘HIT500사업’, 그리고 (주)중소기업유통센터가 실시하는 온·오프라인 유통망진출사업 등 다양한 내수 판로지원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부의 ‘마케팅촉진지원사업’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자금, 인력 등이 부족해 자체적으로 A/S시스템을 갖추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등을 대행하는 공동A/S센터 외에도 공동상표지원, 제품홍보지원, 구매상담회, 마케팅기반조성, MRO종합지원센터, 판로지원종합대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HIT500사업’은 창업초기 중소기업 제품이나 뉴아이디어 제품 등을 HIT상품으로 육성키 위해 소비자 평가단을 통한 입소문마케팅, 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초기 내수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중진공의 출자회사인 (주)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 하는 서울 목동 행복한세상 백화점 입점, TV홈쇼핑 진출지원사업, 고속도로 휴게소 내 ‘휴&쇼핑’ 입점지원 등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판로지원사업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부의 중소기업 판로지원시책 이외에도 최근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소셜커머스 진출 방안’과 ‘대한민국 유통마케팅의 핵심과 히트상품’ 관련 교육도 함께 실시해 내수시장 개척에 나서는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마케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담당 유자선 과장, 02-769-6953), 대전지역본부에 문의하거나 www.bizfinder.go.kr 의 공지사항의 안내를 참고해 설명회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