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엔 사랑과 감사의 편지를”
“5월엔 사랑과 감사의 편지를”
편지쓰기 대회 개최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2.05.0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지방우정청(청장 장석구)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012 대한민국 편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 대한민국 편지쓰기 대회’는 국민정서를 함양하고 편지쓰기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2000년도부터 개최해온 대한민국 최고의 편지쓰기 대회다.
부모님, 스승님, 친구 등 존경하고 사랑하는 분에게 그동안의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는 손편지로 응모하는 방법과 인터넷편지로 응모하는 방법이 있으며 5월 3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손편지는 응모부문,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적어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8666호 편지쓰기담당자 앞’으로 우편으로 보내고, 인터넷편지는 인터넷우체국 맞춤형편지를 이용하면 된다. 특히, 인터넷우체국 맞춤형편지를 통해 ‘편지쓰기 대회’에 응모한 편지는 받는 사람에게도 발송된다.
작품 분량은 A4용지 또는 편지지 3장 이내이고, 응모부문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구분되어 있다. 응모부문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525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각 부문별 대상 1명에게는 지식경제부장관 상장과 트로피, 상금이 주어진다. 많은 편지를 응모한 학교와 우수 지도교사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 학교 2개교를 선정해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입상작 발표는 7월 2일이며, 시상식은 7월 12일 포스트타워(서울중앙우체국)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