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ETA기술력, 글로벌로 진출
SKT PETA기술력, 글로벌로 진출
세계적 장비업체 NSN과 해외 수출 협력

2월 삼성전자와의 협력 이후 2번째 성과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05.0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은 세계적인 장비 업체인 노키아지멘스(NSN)와 손잡고 LTE및 3G통신망의 과부하를 방지하는 특화 기술 Smart Push 을 해외 수출키로 했다.
이는 지난 2월 삼성전자와의 사업협력 이후 두 번째이다.
Smart Push 솔루션은 SK텔레콤이 작년 5월 통신사업자로서는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망에 적용하고 있는 기술로 메신저/SNS 서비스의 원활한 사용을 돕는 동시에 폭증하는 데이터 트래픽을 해결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사업협력은 국내 이동통신사와 해외 장비 공급사가 협력하는 최초 사례이다.
양사의 협력으로 SK텔레콤은 관련 솔루션 및 기반 기술을 제공하고 NSN는 해외 판매를 담당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국제표준기구인 GSMA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Smart Push의 국제 표준화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해외 시장 대상 판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mart Push는 카카오톡, 미투데이 등 국내 4대 주요 메신저/SNS 서비스와 연동을 마쳤으며 지난 1월 초에는 출시 7개월 만에 가입 고객 1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이미 원활한 메신저/SNS 서비스 제공 및 통신망 과부하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된 바 있다.
SK텔레콤 권혁상 Network부문장은“글로벌 장비공급사인 NSN과의 사업협력은‘PETA 솔루션’으로 대표되는 SK텔레콤의 우수한 기술력과 획기적인 통신망 운용 능력이 해외에도 증명된 것”이라며 “이번 NSN과의 협력을 통해 Smart Push 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해외 여러 통신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IT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