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꽃 찾아 떠나는 달콤한 음식여행
산꽃 찾아 떠나는 달콤한 음식여행
충남농협, 서천 장항중앙초 80여 명 대상

식(食)사랑 농(農)사랑 농촌체험 현장학습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2.05.09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농협은 9일 청양 칠갑산 산꽃마을에서 서천 장항중앙초등학교 80여 명과 식(食)사랑 농(農)사랑 농촌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충남농협(본부장 임승한)은 9일 청양 칠갑산 산꽃마을에서 서천 장항중앙초등학교 80여 명과 ‘식(食)사랑 농(農)사랑 농촌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농촌의 다양한 체험을 접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꽃을 주제로 한 화전놀이, 아카시아꽃튀김, 꽃사탕 만들기, 진달래 화전 부치기 등 직접 만들고 먹어 보는 꽃 음식의 체험으로 진행됐다.
또 농촌 마을의 소박한 시골밥상은 서구화 된 음식맛에 길들여진 학생들의 입맛까지 사로 잡은 색다른 농촌체험으로 기억에 남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백석기 장항농협 조합장은 “요즘 학생들의 식문화가 서구화로 변화돼 비만 학생들이 늘고 우리음식을 외면하는 등 아쉬움이 많았는데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의 음식과 농촌사랑의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며, 장항농협도 식사랑 농사랑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농촌체험 현장학습은 충남관내 농촌체험마을에서 500여 명의 학생 및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농촌 食문화 체험으로 도농교류 확산 및 농업·농촌의 중요한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생생한 현장교육을 통해 어린들에게 정서함양과 농업의 교육적 가치를 재발견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농협은 다양한 계층에 대한 복지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농촌지역 어린이를 위한 농촌어린이 학습도우미방, 여름방학 에듀캠프, 1교1촌 활동 지원, 농촌어린이 환아(患兒)의료지원 등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