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회공헌, 전략적 지역사회투자로
기업 사회공헌, 전략적 지역사회투자로
충남 사랑의열매 ‘기업사회공헌 담당자 워크숍’ 열려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05.10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0일 아산시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기업사회공헌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2 기업사회공헌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한철)는 10일 아산시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기업사회공헌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2 기업사회공헌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삼성토탈(주),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코닝정밀소재, 삼성중공업(주), (주)현대자동차아산공장, 현대하이스코, (주)한국메탈아산공장, 위니아만도(주), 한성건설(주) 등 지역내에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기업사회공헌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모금사업 및 사회공헌과 연관된 배분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공동모금회 연계를 통한 사회공헌활동 효과에 대해 설명했으며 기업 담당자간의 상호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라임글로브 최혁준 대표이사가 ‘전략적 사회공헌’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삼성디스플레이와 (주)현대오일뱅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사례 발표도 있었다.
최근 우리사회는 사회적·경제적 변화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은 단순한 자선적 기부를 넘어 전략적인 지역사회투자로 바뀌고 있다. 또한 국제적인 ISO26000 기준으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사회공헌분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