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전문 자원봉사단 모집
시, 전문 자원봉사단 모집
외국어 통역·가전제품수리 통역 등
  • 황순정 기자
  • 승인 2007.02.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분야 모집 연중 운영키로


천안시가 지역의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활용한 다양한 자원봉사 욕구를 충족하고 질 높은 봉사활동을 전개키 위한 전문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전문 자원봉사단은 재난·재해 구호 분야를 비롯한 9개 분야로 개인과 봉사단체, 전문가단체로 나눠 연중 천안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재난·재해봉사단은 재난·재해 발생 시 현장을 방문해 복구지원 활동을 펼치게 되며 문화 공연봉사단은 음악 연주, 노래, 창 등 다양한 공연문화 프로그램 봉사를 펼치게 된다.
가전제품수리봉사단은 저소득가정이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고장난 가전제품을 수리하게 되며 퇴직 기술자 및 주말 봉사가 가능한 직장인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의료지원 봉사단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취약 계층을 지원하게 되고 한방의료, 일반의료 간병인 활동이 가능한 인력을 모집한다.
또 노인지원봉사단은 어르신들을 위한 수지침, 발마사지, 목욕 봉사를 담당하게 되고 상담전문봉사단은 노인상담, 청소년, 여성, 대상 상담경험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저소득층 지원봉사단은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 도배, 이·미용, 차량 봉사활동을 담당하게 되며 외국어 통역봉사단은 세계청소년 월드컵 자원봉사를 비롯 각종 행사 시 영어, 일어, 중국어 등의 통역 봉사에 참여하게 되고 기타 전문분야의 특정 기능을 보유한 다양한 봉사자를 모집한다.
시는 이번 전문자원봉사단 신청 상황에 따라 분야별 봉사단을 구성하고 봉사단 운영계획에 따라 기본교육과 전문교육 등을 실시한 후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파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전문자원봉사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자원봉사센터(567-8694, 국번 없이 1365)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