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도공, 전 국민 대상 6월 13일까지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05.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사장 장석효)는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속도로 경관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먼저 경관 측면에서 고속도로 어느 곳을 바꿀지 국민들의 생각을 알아보는 사진부문을 진행한 다음 어떻게 바꿀지에 대한 디자인부문을 진행한다.
사진부문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직접 바꾸고 싶은 고속도로의 특정 지점이나 시설물(터널 입구, 교량, 옹벽 등)을 사진으로 찍어 간단한 이유를 달아 이달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디자인 부문 공모주제는 사진부문 수상작 중 선정하여 공고 등을 통해 별도 안내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공모주제로 선정된 곳을 실제 변경 가능하도록 새롭게 디자인해서 7월 16일부터 8월 20일 기간 중 작품설명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우수작품은 향후 고속도로 시설개량사업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총 30명에게 2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디자인 공모에서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국토해양부장관상과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ex-contest.co.kr)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사무국(1600-1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