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모집
KT&G,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모집
페이스북 통해 파견 봉사단 모집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2.05.22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는 캄보디아 현지에 파견할 봉사단 ‘KT&G 희망특파원’을 모집한다.
참가신청 기간은 6월 12일까지이며, KT&G 페이스북에 접속해서 지원동기 및 재능기부 아이디어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5명으로 구성된 팀별로 지원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방문자 투표와 신청서 심사를 거쳐 1차로 선발된 10개 팀을 대상으로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2개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팀은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6박7일간 캄보디아 현지에 파견되어 급식봉사, 수상가옥 짓기, 위생교육 등 구호활동과 함께 재능기부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KT&G는 페이스북을 통해 희망특파원 모집 과정부터 현지 봉사활동 현장까지 생생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형 기부 캠페인 ‘클릭! 캄보디아의 기적’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페이스북 메인화면에 있는 해당이벤트에 참여하여 캄보디아 아이들의 사진을 클릭하면 클릭 수가 쌓인 만큼 친환경 학용품이 기부되며, 기부된 학용품은 KT&G 희망특파원을 통해 캄보디아 현지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KT&G는 2005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캄보디아에 대학생 및 임직원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을 총 20여회, 총인원 600여명을 파견하여 구호활동을 펼쳐왔으며, 선상유치원 및 어린이 도서관을 건립하는 등 교육사업도 지원해왔다.
KT&G 관계자는 “캄보디아는 많은 국민들이 끼니를 이어가기 어려운 상황 속에 수상가옥에서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라며 “미래의 인재들에게 이번 특파원 경험은 지구촌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