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종합지원센터 NEIS 119 오픈
사이버종합지원센터 NEIS 119 오픈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 교육행정업무 경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7.08.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안상춘)은 교직원과 학부모를 도와주는 전국 단위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사이버 종합 웹 지원센터를 오픈했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종합 지원센터인 NEIS 119인터넷 포탈 사이트를 구축하고 교직원과 학부모들에게 2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사이버 종합 웹 지원센터는 학부모들에게는 학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원격 창으로 교직원들에겐 교무업무와 교육행정업무를 경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케 된다. 또 NEIS 119는 웹 매뉴얼, 동영상 자료, 관련 지침 해설, 유의사항, 질의 응답(FAQ) 등 총 2000여 종의 콘텐츠를 기능, 시기, 업무별로 제공하며 누구든 인터넷 주소 www.neis
119.kr에 접속하면 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는 상담 예약제를 운영한다.
교직원은 검색 엔진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콘텐츠를 찾아 활용할 수 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은 9월부터 사용자 매뉴얼(책자) 보급과 NEIS 활용 집합교육을NEIS 119로 대체해 학교 자체적으로 사이버 교육을 실시하도록 유도하고 교직원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필요한 콘텐츠를 추가 개발 하는 등 NEIS 119 기능을 보완해 2008년도에는 전국의 모든 교직원과 학부모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