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충남도·충남대와 MOU 체결
aT, 충남도·충남대와 MOU 체결
농수산식품산업 활성화·지역인재육성 적극 추진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2.06.07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8일 충남도청에서 지역 농식품 수출확대 및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aT와 충남도는 앞으로 농수산식품 가공·유통·수출 등에 대한 실태 조사 및 정보 교류, 충남도 해외통상 주재관과 aT 해외지사 간 협력, 수출유망품목 발굴, 해외시장 개척 등 식품산업 육성과 수출확대를 위한 상호 행정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충남대학교와도 MOU를 체결한다. aT는 충남대와 공동 컨설팅그룹을 구성·운영하는 등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인턴 채용 등을 통해 청년일자리도 창출할 방침이다.
aT는 농식품산업의 성장동력 개발 및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 4월 농학·식품계열 지역대학과 MOU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5월에는 경북대와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대학과의 교류협력을 추진 중이다. 해당 지역대학 재학생에게는 aT의 국내외 인턴프로그램 채용 및 방학 중 단기 아르바이트 기회 제공, 우수졸업생을 대상으로 aT상 수여, aT 지사 직원의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재수 사장은 “aT와 충청남도 및 충남대학교의 교류확대가 지역 농식품 산업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 나아가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