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활기
청소년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활기
중구, 우리들공원·중구문화원 등서 건전여가 기회 제공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2.06.25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는 주5일수업 전면 자율시행으로 변화된 교육 환경에 발맞추어 학생들의 창의적 인성 계발을 위한 토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다.
대전 중구는 주5일 수업제 전면 자율시행으로 변화된 교육 환경에 발맞추어 학생들의 창의적 인성 계발 및 교육을 위한 ‘토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다.
우선 구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인 ‘신나는 토요 문화체험여행’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역사문화 현장을 탐방하는 종일 프로그램이 있으며, 대흥동 우리들공원에서는 학생들의 끼와 매력을 한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아트프리마켓 및 토요페스티벌’이 매주 개최되고 있다.
또 서대전 잔디공원 야외무대에서는 ‘꿈과 열정의 청소년 문화어울림’이라는 프로그램이 열려 학생들이 상상력과 감성을 한껏 펼치도록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중구문화원에서는 매주 ‘깨비와 함께 하면 뮤지컬이 어렵지 않아요!’라는 재미있는 제목으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뮤지컬을 운영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대흥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통기타교실, 바리스타체험, 아이클레이 등 9개의 예능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전한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15개 지역아동센터에서도 학생들이 주말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관악기교실(드럼), 댄스교실 등 20여 개의 다채로운 토요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구 관계자는 “관내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토요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학생들이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건전한 인성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은 물론, 관내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토요프로그램이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중구 사회복지과 평생교육담당(606-644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