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수범도시 명성 잇는다
자원봉사 수범도시 명성 잇는다
염 시장, 재능나눔 연합봉사단 팀장과 간담회… 재능나눔운동 확산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2.07.16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16일 오전 시청에서 염 시장을 비롯해 재능나눔봉사단 35개 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능나눔 운동 조기정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내가 가진 작은 재능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쁩니다.”
대전시는 16일 오전 시청에서 염홍철 시장을 비롯해 재능나눔봉사단 35개 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능 나눔 운동의 조기정착과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자원봉사 수범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기로 했다.
염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대전은 93엑스포 때 7000여 명에 달하는 자원봉사자의 참여로 성공리에 치렀고 지금은 대전 시민 7명중 1명이 참여해 자원봉사 수범도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제한 뒤 “기업 및 기관, 단체 등 사회지도층과 협약체결하고 민·관협력사업, 릴레이봉사활동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감은 물론 자원봉사 참가자들을 위한 마일리지, 인센티브제도 등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선 분야별 대표로 참석한 재능 나눔 봉사단 팀장들은 그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해오면서 아쉬웠던 점, 보완·발전 해 나가야 할 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됐다.
류지창 파랑새봉사단 위원장은“도배, 장판 등 집수리를 하는 봉사단으로 직접 참여해 보니 실질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주변에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더 많은 분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달라”고 건의했다.
정하석 한국기능올림픽 선수단장은 “농촌취약지역 농기계 수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 통장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아쉽다”며 “원활한 협조체계가 이뤄지도록 지원해 달라”고 건의했다. 또 장경화 새여울예술단장은“봉사활동을 하다보면 분야별 봉사단의 연계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염 시장은 “집수리 봉사활동 등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은 무지개프로젝트 사업과 연계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농기계수리 봉사의 경우 해당지역 통장에게 협조 공문 등을 보내 원활한 협력 지원이 이뤄지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자원봉사단과 연계망을 강화해 실질적 자원봉사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