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역사문화연구원 원장 직무대행에 김정섭 씨 임명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원장 직무대행에 김정섭 씨 임명
충남역사 정체성 제고 노력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2.07.19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사장 구본충 충남도 행정부지사)은 지난 16일 원장 직무대행에 김정섭 경영기획실장을 임명했다.
2008년부터 4년여 간 재임한 전임 변평섭 원장은 세종특별자치시 정무부시장에 임명돼 15일자로 사직했다.
김 원장직대는 지난해 3월 경영기획실장으로 임용된 후 내부 소통과 업무혁신활동을 이끄는 등 연구역량을 제고하고 화합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주력해왔다.
김 원장직대는 “올해는 공주 수촌리 고분군 발굴과 체험시설 운영, 공주의료원 신축부지와 금산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등의 구제발굴, 도내 지정문화재 상시관리활동과 같은 문화재 조사와 관리활동에 역점을 두고 있는데, 발주기관의 만족도를 높이고 충남의 역사·문화적 정체성을 제고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또 “도청이전 기념 사진집과 충남도의회 60년사 발간, 시·군지 편찬 등의 사업도 적어도 앞으로 10~20년 내에는 다시 없을 중요한 사업들이기 때문에 도정 역사와 도민생활이 충실히 기록된 기념비적인 연구결과를 내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원은 오는 10월 제58회 백제문화제의 일환으로 공주대학교에서 ‘고대 삼국의 춤과 음악’이라는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