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하기관 유기적 협력방안 모색
도-산하기관 유기적 협력방안 모색
산하기관장 간담회 개최… 경영실적 평가 보고 등 진행
  •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2.09.2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2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산하기관장 간담회를 갖고, 도와 산하기관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충남도는 2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산하기관장 간담회를 갖고, 도와 산하기관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구본충 도 행정부지사와 각 산하기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는 정도진 중앙대 교수가 최근 진행된 도 산하기관 경영평가 결과에 대한 총평과 전략분야 컨설팅을 가졌다. 이어 상반기 각 산하기관이 도에 제출한 건의사항의 추진 상황에 대한 설명을 갖고, 도와 산하기관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방안도 제시됐다.
경영실적 평가 보고에서는 평가 추진 경위와 평가 방법, 평가 결과, 기관별 최고 업무 사례, 주요 개선과제 등이 자세하게 전달됐다.
건의사항 추진상황 설명에서는 각 기관이 상반기에 요구한 기금 및 자체 사업비 지원 요청과 지침 적용 완화, 손실 보전 등에 대한 도의 노력과 향후 추진 계획 등이 설명됐다.
구본충 부지사는 “충남도가 중점 추진 중인 3농혁신과 행정혁신, 자치분권 등을 위해서는 도와 산하기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확대간부회의나 시책구상 보고 시 산하기관장이 참석토록 해 정책을 공유하고, 도지사 주재 정례 간담회, 이사회 등 의사 결정기구 개편 등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