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창중 총학생회, 시의회 방문
아산 신창중 총학생회, 시의회 방문
학교폭력 예방·두발복장 규정 의제로 토론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2.10.30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신창중 총학생회은 지난 26일 아산시의회를 방문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방안’ 등을 의제로 한 열띤 토론을 아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실시했다.
아산 신창중학교 총학생회(회장 장륜혁 3학년)은 지난 26일 아산시의회를 방문 요즘 학교 및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방안’과 ‘학생 두발과 복장에 관한 규정’를 의제로 한 열띤 토론을 아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실시했다.
아산시의회 김응규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의 아산시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아산시의회를 방문한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우리 학생들이 먼 미래에 정치인, 과학자, 선생님, 또는 대통령도 될 수 있는 자질을 갖고 있는 만큼 큰 꿈을 가지고 학업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오늘 의회 본회장에서 회의와 토론이 앞으로 사회생활에서 소통과 화합을 이끄는 역량을 키워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토론회는 기존 학교에서 실시하던 총학생회 회의 방식에서 벗어나 아산시의회에서 진행하는 회의 방식을 토대로 진행했다.
회의장은 의장석, 의원석, 집행부 및 전문위원석으로 자리를 구분해 의회의 모습을 갖췄으며 의장석에 앉은 장륜혁 총학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장석에 앉으니 기분이 새롭다며 학생 의원들은 우리의 안건인 학교폭력 예방에 대해 솔직한 의견을 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회의를 진행했다.
첫 발언에 나선 박장희 의원(학생)은 학교폭력 대해 엄중히 처벌을 해야 한다면서 다만, 그 자리에서 즉시 처벌보다는 장소를 벗어나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둘째 발언에 나선 이지구 의원(학생)은 학생 스스로가 폭력은 나쁜 것이라는 인식이 필요하므로 선생님들이 폭력에 대한 교육과 관심이 요구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