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기적의도서관 11일 책놀이 개최
금산기적의도서관 11일 책놀이 개최
그림·소리마당 등 프로그램 다채… 전통문화 체험 기회 제공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2.11.01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 기적의도서관은 아이들이 책과 독서에 대한 다양한 관심 환기 시키고 책을 매개로 무한한 상상과 창조의 나라로 이끌고자 제6회 ‘기적의도서관 책놀이 얘들아! 책놀이 가자’를 개최한다.
오는 10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기적의도서관 앞 충효예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멋이 살아 숨쉬는 우리 문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천연염색, 궁중복식 알기, 전래놀이 등 다양한 전통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책놀이 체험 행사는 ▲소리마당-어절씨구, 신명나는 우리가락 ▲글씨마당-어허! 그녀석 붓놀림이 예사롭지 않군 ▲행복마당-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 ▲과학마당-역사를 바꾼 신무기 ▲창의마당-해지기 전에 어여어여 지붕 올려보자꾸나 ▲공작마당-이리와서 우리 옷 만들어보렴 ▲향기마당-향기 솔솔 향첩 만들기 ▲놀이마당-저 뒷발차기 잘하지요 ▲상식마당-도전! 퀴즈의 달인 ▲복떡마당-동글동글 예쁜 얼굴, 울퉁불퉁 못난 떡 ▲논리마당-알쏭달쏭 퍼즐 한마당 ▲상상마당-풍선나라 요술나라 ▲그림마당-재미있는 내 얼굴 등 총 14개 마당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소리마당에서는 우리 가락을 배우고 가장 잘 한 아이를 선발하는 경연의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도서관 안에서 책으로만 접해 보았던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 전통 등을 도서관 밖에서 친구들과 함께 몸소 체험하며 책이 주는 즐거움과 유익함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