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외산초, 방과후 학교 7개 교실 운영
부여 외산초, 방과후 학교 7개 교실 운영
3~6학년 대상 … 사물놀이·컴퓨터·미술교실 등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9.1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외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희망을 최대한 고려해 7개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에는 3, 4, 5, 6학년대상으로 매주 2시간씩 참여하는 영어교실, 4, 5, 6학년 희망자 20여명이 사물놀이 교실, 고학년의 자격증반과 저학년의 기초반으로 편성된 컴퓨터교실, 매주 2시간씩 2회 특기를 가진 학생 중 희망자를 선발해 운영하는 미술교실, 1, 2학년 17명이 참가하는 보육교실, 외산중학교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유도교실, 특수학급학생들의 음악치료를 위한 콰이어챠임벨 연주와 매월 2회씩 수영교실에 참여하는 등 7개 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1학기에 비해 2학기에는 부여군의 방과후학교 지원을 위한 예산이 축소됐음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님들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기존의 모든 부서가 원할히 운영되고 있음에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이에 덧붙여 외산초등학교 송재식 교장 은 133명의 전교생이 모두 1교실 이상에 참여해 자기의 특기·적성을 기르는 데 힘쓰기를 바라고 모든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관심과 노력을 강조했다.
또 다양한 방과후 학교 활동을 통해 세계속의 한국의 주인공이 될 외산초 꿈나무들이 보다 자신 있고 적극적인 사람을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충남도부여교육청과 부여군청이 함께 지원하는 농산어촌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이 알차게 운영돼 소규모 학교 학생들의 교육 소외를 극복하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를 경감시켜주는 큰 성과를 얻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