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060스팸에서 해방하라!”
“청소년을 060스팸에서 해방하라!”
SKT, 팅 060 발신차단 서비스 출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07.01.3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스팸성 정보를 제공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060 전화에 대해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없도록 발신 자체를 차단하는 팅 060 발신차단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팅 060 발신차단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SK텔레콤의 청소년 보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SK텔레콤은 지금까지 청소년 전용 무선인터넷 정액제 팅 데이터 프리와 청소년 전용 무선인터넷 네이트 팅 후불 충전 시 부모 동의 의무화 등 다양한 청소년 보호 프로그램을 시행해왔다.
올해는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의 신규 가입이 중단되고 3월부터 청소년 전용 가입신청서인 ‘그린계약서’가 실시되어 청소년 가입자 CV(Customer Value, 고객가치) 제고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팅 060 발신차단 서비스는 팅 문자프리미엄요금제, 팅별요금제, 자녀안심요금제 등 청소년 한도 요금제를 이용하는 가입자가 060에 전화를 걸 수 없도록 발신을 차단해 주는 부가서비스로 060으로 시작하는 번호는 물론 이동전화 국번이 700번인 전화번호는 모두 발신이 차단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청소년 한도 요금제 고객은 SK텔레콤 고객센터 및 T World 매장에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고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