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나눔으로… 소중한 첫걸음을 내딛다
배움을 나눔으로… 소중한 첫걸음을 내딛다
태안도서관, 동화구연 공연
  • / 태안
  • 승인 2012.11.29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도서관(관장 윤민경)은 28일(수)에 소성어린이집 및 어깨동무 어린이집 원아 60여 명을 초청하여 동화구연 공연을 펼쳤다.
이날 펼쳐진 공연은 도서관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하반기부터 운영한 ‘동화구연지도자 자격증반’ 수강생들이 수업을 종료하고 자발적으로 펼친 공연으로, 14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그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수강생들 스스로 공연할 동화구연, 앞치마동화, 막대인형극 등 공연프로그램을 짜고 열심히 연습하여 실제 재연해 봄으로써 실력 향상은 물론 지역의 어린이들에게도 책 속의 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들려주어 꿈과 상상력, 즐거움을 선물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동화를 사랑하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엄마들이 모여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소중한 첫걸음을 한 만큼, 이번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동화로 봉사하는 동아리를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모임을 하고 실력과 자질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여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태안도서관은 이러한 프로그램 및 동아리를 적극 지원하고 양성하여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책속의 아름답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들려줌으로 책을 가까이 하고, 다른 친구를 이해할 수 있는 배려심을 길러주는 것은 물론, 요양원 등 지역의 배려계층을 위한 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