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혁신행정 실천”
“고객중심 혁신행정 실천”
부여, 행정 4대 중점과제 추진상항 보고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9.1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군은 부군수실에서 성과창출을 위한 행정혁신 실천 상황을 점검하고자 행정혁신 4대 중점과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07년도 부여군에서 지방행정혁신에 필요한 분야를 집중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추진키로 선정된 4대 중점과제에 대해 4개 추진부서 실과소장이 그동안 추진내용과 향후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상호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군은 지난 3월 4대 중점과제로 행정투명성 제고 분야로 클린(Clean)재정 주민참여제 운영(기획감사실), 성과중심의 조직운영 분야로 직무중심의 공평인사 혁신시스템 구축(자치행정과), 업무프로세서 혁신 분야로 One-Stop 대형폐기물 처리시스템 운영(환경위생과), 고객만족 제고 분야로 실버 홈닥터(Silver Home Doctor) 진료시스템 운영(보건소)을 과제로 선정해 추진했다.
또 추진성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의 전문위원이 추진부서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추진상황에 대한 자문을 실시해 왔고 혁신과제 추진T/F팀을 대상으로 과제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장애요인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워크숍을 수시로 실시했다.
앞으로도 군은 정기적으로 중점과제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일과 혁신이 융합된 혁신실행력을 확보하고 혁신추진력을 강화해 빠르고 편한 고객중심의 혁신행정 실천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