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평생학습 담당강사 연수
제천, 평생학습 담당강사 연수
80명 대상… 학습자 관리 노하우 워크숍
  • 충남일보
  • 승인 2012.12.02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가 평생학습을 담당하는 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사의 자긍심과 스킬 향상을 위해 강사연수를 실시했다.
지난달 28일 오전 9시 30분부터 평생학습센터에서 실시된 이번 연수에는 관내 평생학습관련 기관과 단체에 출강 중인 강사와 제천교육지원청 방과 후 강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등록 강사, 호출학습 부르미 강사, 주민자치센터 강사 등 모두 8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연수에서는 교육사례 특강으로 에듀플랜 고상준 대표가 강사로 나서 ‘나는 평생학습 강사다!’에 대해 강의했고, 두번째 시간으로 학습자 관리 노하우에 대한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한편 연수에 참석했던 강사들은 본인에게 딱 맞는 연수였다는 평가를 했고 내년에도 강사연수는 빠짐없이 참석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나는 평생학습 강사다!’의 특강으로 평생학습 강사에 대한 자신감이 섰고 강의 현장에 나가서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시는 이같은 강사연수를 통해 강사 간 정보 제공과 네트워크 형성으로 시민에게보다 질 좋은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강사에 대한 스킬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천시는 지난달 28일 오전 9시 30분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을 담당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사의 자긍심과 스킬 향상을 위해 강사연수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