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판 국세통계연보 발간
2012년판 국세통계연보 발간
국세청, 개선할 점 등 다양한 의견 수렴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2.12.26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청은 국세행정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2012년판 국세통계연보’를 발간해 조세정책 수립 및 연구에 필요한 국세통계를 공개했다.
국세통계 이용자들이 요구하는 통계 생산을 위해 국세통계연보 배부처(230개 기관) 및 대학교수 등으로부터 새로운 통계에 대한 요구와 통계연보의 개선할 점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국세통계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에도 총 306개의 통계표를 공개하게 됐다.
근로장려세제 개편에 따른 근로장려금 신청·지급 통계와 조세정책 분석에 필요한 근로소득 연말정산자의 종합소득세 신고현황, 성별·연령별 사업자현황을 새롭게 공개했다.
또한 통계표간 연관분석에 유용하도록 주요 세목에 있는 규모별 통계의 세분화 범위를 통일했고, 법령개정 사항을 반영해 통계표를 개선했다.
특히 이용자들이 원하는 국세통계를 빠르게 찾고 통계표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이용자들이 통계용어만으로도 원하는 통계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통계표 찾아보기를 신설하고 개정세법 등을 반영해 국세통계 용어사전을 신규 35개, 수정 268개를 수정·보완했다.
만족도조사에 개선할 점으로 조사된 ‘통계표 설명 부족’을 보완해 통계표 해석에 도움이 되도록 주석을 수정해 추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