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한번에”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한번에”
부여,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종합안내서 발간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9.1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군은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종합안내서(사진)를 발간해 수요자가 원하는 연계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제공 또는 안내를 위해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문화, 관광, 생활체육 등 8대 서비스에 대한 종합안내서를 읍면, 기관단체, 8대서비스 관련부서 등에 배포해 군민들의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널리 활용하는 한편 분기에 한번 보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안내서는 개별적인 복지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 주민서비스를 처방해 주기 위해 업무처리 시스템과 메카니즘을 고객의 관점에서 전면적으로 재설계하고 군내 자원개발 극대화와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주민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중복·누락됨이 없이 공급될 수 있는 새로운 체제구축을 목적으로 작성됐다.
서비스연계 업무는 관내 복지자원의 발굴, 동원, 연계, 관리는 물론 서비스 제공기관과의 연계체계 구축, 사회복지서비스 시행 지원 등을 주요업무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복지욕구가 날로 다양화 되고 증가하는 시기에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성이 있는 종합서비스 전달체계가 요청되고 지역내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민·관 파트너쉽 형태의 민간부문 협력과 참여의 필요성이 높아가고 있다“며 “맞춤형 연계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해 군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생활로 가는 작은 밑거름이 되어 삶의 질 향상과 참여복지 실현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