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유초중등 교사 414명 인사 단행
세종시교육청 유초중등 교사 414명 인사 단행
공정·합리적 인사에 중점… 다득점자 전형 원칙, 투명·신뢰성 확보
  • / 세종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3.02.17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5일 내달 1일자로 유·초등 교사 187명, 중등 교사 227명 등 총 414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 인사발령사항 18면
이번 인사와 관련 세종교육청 관계자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공무원 인사관리원칙에 근거해 이달 초에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인사계획안을 사전에 안내하는 등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관내 전보는 본인과 학교장의 내신을 존중했고, 우수한 교육 실적을 거양한 교사를 우대하는 등 다득점자 전형 원칙을 지켜 인사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노부모 봉양 및 장애인 부양자, 다출산자 등을 배려해 교직생활 안정에도 주력했다.
시도간 교류는 전출 14명, 전입 145명으로 올해 개교하는 세종국제고 교사에 대한 전국 공모와 정부 이전기관 배우자 일방전입 및 1:1 동수 교류 등 명품 세종교육 실현을 위한 우수교사 확보에 심혈을 기울였다. 아울러, 유·초·중등교사를 55명 신규 임용했고, 중·고등학교 교사의 학교급간 교류를 활성화하여 학교 현장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도록 했다.
홍순승 교육정책국장은 “조화롭고 품격 높은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유능한 교사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학교간 교육 편차를 줄이는데 노력했으며, 개청 이후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NEIS에 의한 교사전보발령시스템 정착 등 교원 인사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노력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의 2013년 3월1일자 유·초등 교사의 인사 발령 사항은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 .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