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통한 학교폭력 예방에 뜻 모아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통한 학교폭력 예방에 뜻 모아
당진교육지원청 중학교 교감·담당자 회의
  • / 당진 = 이범영 기자
  • 승인 2013.02.18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오후 3시부터 청사 중회의실에서 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 관련 교감 및 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모습.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상)은 지난 15일 오후 3시부터 청사 중회의실에서 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 관련 교감 및 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학교스포츠클럽은 학생이 평생 동안 즐길 수 있는 종목을 선택하여 습득하며, 활발한 신체 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함에 목적이 있다.
이번 교감 및 담당자 회의를 통해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학교별 실정에 맞는 가장 적합한 운영방안을 개발하고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은 정말 즐길 수 있는 체육 종목을 선택하는 한편, 학교스포츠클럽 강사 채용 매뉴얼을 협의해 적합한 강사 채용절차를 숙지하고 절차 및 학교 실정에 맞게 강사를 채용하는데 그 뜻을 모았다.
회의를 통해 개발된 학교별 프로그램으로 학생은 일반교과 수업 외에 학생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체육 종목을 선택하여 신체활동을 하고, 교실 외에서 심신의 여유를 가져볼 기회를 갖게 되며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체육청소년팀장 장세련 장학사는
"선생님은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우리 아이들이 희망하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학생은 본인의 희망으로 선택한 과목을 평생 동안 즐길 수 있는 체육 종목을 접할 기회를 갖고 더 나아가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해 지·덕·체를 겸비한 인재로 육성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