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펼쳐
서산시의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펼쳐
대산 대호방조제 배수갑문 누수 현장 방문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3.03.2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의회(의장 이철수)는 지난 20일 제179회 서산시의회 임시회를 마치고 대산읍 대호방조제 배수갑문 누수 현장을 방문해 바닷물 유입으로 인한 피해상황 점검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현장방문은 김광영 한국농어촌공사 서산태안지사장으로부터 대호배수갑문 누수 현황, 조치사항, 앞으로 시행할 대호배수갑문 누수 보수 공사 계획에 대하여 보고를 받고 현장에 대한 점검으로 이뤄졌다.
김광영 지사장은 “대호배수갑문의 누수로 인한 해수의 유입은 있지만 수질상 영농에는 지장이 없는 상황이고, 또한 우려하는 제방유실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배수갑문 유지보수 공사를 조속히 시행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의원들은 “모내기 시기에는 염분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어린모에 영향이 크므로 더 큰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하고, 보수공사 기간을 단축해 영농에 지장이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지역주민들은 제방이 무너질 수도 있다는 와전된 사실에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며 “주민들에게 정확한 사실을 홍보하여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대호배수갑문 누수 보수공사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여 간 1억5000여 만원을 들여 한국농어촌공사 서산태안지사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