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짱 할머니 할아버지 모여라”
“건강 짱 할머니 할아버지 모여라”
부여, 오는 9일까지 제4회건강노인 선발대회 참가자 접수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10.01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오는 9일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제4회 건강노인 선발대회에 참가할 건강한 어르신을 신청·접수한다.
제4회 건강노인 선발 대회는 평균수명 연장으로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경로효친 사상 고취 및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금연 등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킴으로써 고혈압, 당뇨 등 만성퇴행성질환을 예방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부여군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만75세(1932년 이전출생)이상 어르신으로 본인이 직접 보건소나 관할보건지소를 방문 신청하면 되며 기존의 건강노인 선발대회 입상자는 제외된다.
1차 예선에서 선발된 어르신들은 17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혈압과 혈당, 시력, 흉부엑스선 검사, 심전도 등 1차 검진 및 심사 등 2차 예선을 통해 8명을 선정 11월 5일 본선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또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어르신 체조교실팀 중에서 신청을 받아 건강체조 발표회를 병행 실시해 규칙적인 운동 실천 분위기 확산은 물론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여군은 어르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체조교실, 걷기교실, 순회 건강강좌 등 다양한 맞춤식 건강증진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고품격 노인보건복지서비스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함께 참여하는 사회복지실현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효자군 위상 제고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